본문 바로가기
Photo & Camera/Lumix LX10

Lumix LX10 WI-FI 기능(13)

by AuhRYonG 2017. 1. 20.
반응형



Panasonic Lumix DMC-LX10 WI-FI 기능


이제 체험단 리뷰도 끝이 나는군요..  그래도 저는 계속해서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체험은 거의다 해봤으니 이제는 작품 위주로 사진을 남겨 보겠습니다..


오늘 우리가 알아볼 내용은 바로 WI-FI기능입니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장치에서 IOS 또는 안드로이드에 파나소닉의 전용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파나소닉 이미지앱을 설치 한 후, 카메라는 Wifi 지원 연결 기능으로 장치를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원격으로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조작하고 쉽게 이미지를 공유하거나 결과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여기 까지 팜플렛에 나온 내용 ^^


이해 하기 쉽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컨트롤을 하게 됩니다. 사진을 찍을 때 원거리에서 촬영을 할 수 있으며, 또한 사진을 주고 받을 수 있고 SNS 바로 올릴 수도 있으며, 프린터 출력 등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WIFI 기능입니다. 사용하면 할 수록 매우 좋은 기능인 것 같아 이렇게 리뷰를 올립니다. 그럼 한번 꼼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mageApp 다운 받기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imageapp"을 찾아 다운을 받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생긴놈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2.  다운을 다 받았으면 이제 활용을 해 보도록 합시다

앱을 실행 시켜주세요 + LX10도 함께 wifi기능을 켜도록 합시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연결 방법은  QR코드를 이용하거나 WIFI를 이용하거나 둘 중 편한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 연결 완료

연결 완료가 되면 밑에 보시는 사진처럼 여려가지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조작 : 사진/동영상 촬영 시 여러가지 조작가능

이미지 전송 : 말 그대로 

지오태깅 : 사진을 찍을 때 지리 정보를 사진에 넣어 태그 하는 기능

스냅 동영상 : 여러가지 짧은 영상들을 만들어 합치기 기능

사진 콜라주 : 여러사진을 여러 프레임으로 합치는 기능

그외 기능들..






4. 지오태깅

위에서 설명 했듯 자신이 찍은 사진에 지리적 정보를 넣어 사진을 분류 하는 기능입니다. 

뿐만 아니라 시간 씽크 까지 맞출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기능들을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5. 원격 조작

원격 조작을 시작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렌즈 보호를 위해 팝업이 뜹니다 





5.1 촬영을 하시게 되면 밑에 보시는 사진처럼 "촬영모드, 효과, 플래시, 동영상 포맷, 사진크기, 퀄리티, 포커스, 등등이 뜹니다." 촬영에 필요한 정보들이 똭!

그 뿐만 아니라 ISO 조절, 광각 또는 망원 조절 등을 하실 수 있고 그 밑에는 촬영 버튼 과 동영상 촬영 버튼등이 있습니다. 그 중간에 이상한 점프를 한 인간 모양이 보이는데 이건 점프샷 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ㅎㅎㅎ 아주 좋네요 배려심이 어마어마 합니다.

 




이런식으로 망원/광각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또한 MF으로 설정을 해 놓으시면 초점조절이 가능해서  동영상 촬영을 하실 때 손으로 직접 돌리면 흔들리는데 이미지앱을 이용하면 흔들리지 않고 멋진 영상을 촬영 하실 수 있습니다.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AF버튼을 눌러 주시면 끝!





뿐만 아니라 카메라의 배터리 사용량을 나타내 주는 표시 밑에 화살표를 누르시면 빠르고 간편하게 자주 사용하시는 기능들을 설정 가능하십니다. 화이트벨런스, ISO, 포커스, 연사모드등 기타 기능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Q,MENU를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일일이 전부 다 설명 할 수 없기 때문에 사진을 보시고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 가시면 될 것 같아요 

너무 많아.. (사진 스타일, 필터설정, 화면비율, 기록화소수, 화질, 초점 모드, 측광모드, 플래시 모드, 동영상 화질, 스톱모션 등등)





 

6. 사진 콜라주

첫 화면에서 사진 콜라주를 눌러주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자신이 원하는 프레임을 선택 하고 그에 맞는 사진들을 넣으면 끝!

그리고 친구, 가족들과 SNS에 공유를 하면 금상첨화!!!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선택 가능 (프레임의 숫자에 따라 선택 사진 숫자도 달라짐)

 


사진 선택 후 "실행"


그럼 아래 사진처럼 사진이 콜라주 완성!






7. 스냅 동영상








8. 이미지 전송

홈 화면 오른쪽에 이미지 전송 이모티콘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화면 이 뜹니다

1. 선택 항목 전송

2. 일괄 전송

당신은 선택의 기로에..  

사진 선택 후 전송 GOGO







9. SNS 활용

홈 화면에서 아래에 보시면 사진첩 이모티콘이 있습니다. 그 이모티콘을 누르면 다음과 LX10에 찍힌 사진들이 들어 있고 그 중 자신이 SNS에 공유하고 싶은 사진은 눌러줍니다. 그 후에 맨 아래 중간에 있는 표창 같이 생긴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러가지 많은 곳에 공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실제 와이파이가 되는 것을 골라서 와이파이 액세스를 해야 합니다.(LX10으로 잡으면 안됩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에 공유를~~





마지막. 

맨 아래 오른쪽 이모티콘을 누르게 되면 아래에 6개의  설정이 뜨는데, 앱에 대한 설정이고, 그렇게 중요한 내용은 아니기에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들어가셔서 살펴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ㅎㅎ





이런식으로  WIFI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아마 잘 활용 하시는 분이 계실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겠지만 스마트한 세상에서 우리는 스마트하게 사는것도 중요하지만, 머리에 쉼을 주는 시간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너무 바쁘고 정신없고, 뺵빽한 삶 속에서 모든걸 놓고 자연에 빠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






WIFI컨트롤로 찍은 사진.jp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