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 Camera/Lumix LX10

루믹스 LX10 라이브 크롭핑/ Lumix LX10 Live Cropping (7)

by AuhRYonG 2017. 1. 8.
반응형

 



 

 Panasonic Lumix DMC-LX10 라이브 크롭핑(Live Croping)

 

 

 

 

라이브 크롭핑이란  "Live : 실시간으로  +  Crop : 자른다" 라는 뜻입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설명 하자면 4K의 큰 영상을 부분으로 짤라내어 FHD로  촬영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그냥 촬영에서 그치는것이 아니라 어느 한쪽에서 다른 한쪽으로 움직인다던지,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영상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바로 루믹스 LX10의  라이브크롭핑 기능입니다.

  

"루믹스 LX10은 부드러운 디지털 패닝 및 줌 동영상 촬영을 위해 4K 실시간 컷을 지원하고,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슬라이드 장비를 사용한것 처럼 화면이 이동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줌 렌즈를 사용하지 않아도 화면이 확대되거나 축소되는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화면을 이동 시키려면, 처음 시작점을 설정하고, 그 후에 화면이 이동하여 멈출 곳을 설정 하시면 됩니다.

또한 각 영역은 LCD에서 두 손가락을 통한 핀치줌 기능을 통하여 확대, 축소도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드를 동영상촬영모드로 설정 합니다.

 

 

2. 메뉴 버튼을 눌러서 4K 라이브 크롭핑을 찾습니다.

 

 

3. 라이브 크로핑을 눌러 20초/ 40초 중 선택을 합니다.

 

 

 

4.  촬영 버튼을 눌러 촬영을 준비합니다. 촬영하기전에 처음 시작할 프레임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좌측 상단에 "시작" 이라고 적혀있을때 자신이 시작하길 원하는 프레임을 설정하고 프레임을 선택 했다면 우측하단에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5.  시작 프레임을 설정 하였으면 이번에는 종료 프레임을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시작 프레임의 설정이 끝나면 마찬가지로 좌측상단에 "종료"라는 단어가 뜨고 마지막으로 움직임이 멈출 프레임에서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6. 촬영 시작!! 누르면 끝!

 

 

 

 

기타.  자신이 설정한 프레임을 바꾸고 싶으면 Fn1 키를 눌러서 다시 아까와 같이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촬영을 시작하면 밑에 보이는 사진처럼 촬영이 진행됩니다.

 

 

 

 

 

실제 촬영 모습 움짤

 




결과

영상촬영에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다큐나, 편안한 느낌의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없어도 되는기능이지만, 있으니 매우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사진으로는 설명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영상을 보면서 어떤 기능인지 보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