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IT

웨이코스 THINKWAY TINY MECH RAINBOW (청축) 단리뷰!

by AuhRYonG 2016. 4. 23.
반응형




웨이코스 THINKWAY TINY MECH RAINBOW(청축)




기.... 기계식 키보드??  내가??


필자는 평소에 컴퓨터라 함은 CPU만 좋으면 끝이라고 생각 했었다.. 하지만 이번 단리뷰를 적으면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어렸을때 부터 웨이코스 THINKWAY TINY MECH 시리즈를 접하기 전까지 멤브레임 키보드를 사용 중이었는데 오늘에서야 신세계 백화점을 느겼습니다... 왜 사람들이 기계식 기계식 키보드 하는줄 이번에서야 알것 같습니다..ㅎㅎㅎㅎ


그럼 이제부터 기계식 키보드 웨이코스 THINKWAY TINY MECH  Rainbow 의 신세계로 빠져 봅시다!! 







개봉기(Unboxing)






시작하기에 앞서 전문 용어들을 알아 보도록 합시다.(저같은 초보자들을 위하여!!) 


1. 기계식 키보드 -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 바람(http://auhryong.tistory.com/45)

2. 스텝스컬쳐2 - 키보드 타이핑 구조방식은 스텝1 부터 스텝스컬쳐2까지 변화 하였고 키보드의 키캡의 높이가 아래에서 위로 계단식으로 차이가 나는 배열로 인체공학적으로 타이핑하기 편하게 만들어줌

3. 스테빌라이져 - 스테빌라이져는 키캡이 스위치보다 큰 경우에 사용되는 구조로 일반 사이즈보다 큰 키보드(스페이스바, 쉬프트)에 들어가 키캡이 흔들려 측면에서 입력시 키캡이 망가짐을 방지해줌.

4. 비키스타일 - 키캡이 하우징 안으로 들어가 있지 않은것(일반 키보드 보다 훨씬 멋져 보임 ㅎㅎ)

5. 이중사출키캡 - 보통 키보드 자판은 레이저 인쇄라서 오래 쓰면 지워지지만, 이중사출 키캡은 플라스틱 두개를 사용하여 문자열을 파낸후 파인곳에 다른 플라스틱을 끼워 넣는 방식 입니다. 각인 지워짐 없이 반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 

6. 텐리스 키보드 - 키보드 오른쪽(방향표)에 있는 키패드가 없는 키보드.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 합시닷!! ㅎㅎ


우리의 주요 관심사이자 구매결정에 상당한 요인을 미치는 가격입니다 ㅎㅎ 2016년 4월 25일 현재 다나와 최저가격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어머니라고 불리는 체리축의 특허가 풀려 라이센스 가격없이 저렴한 기계식 축의 생산이 많아 졌고 체리식축에 가장 비슷한 느낌을 준다는 오테뮤 축 또한 그중 하나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기계식 키보드를 이용할 기회가 넓어 졌네요)


어마어마한 가격입니다, 우선 기계식 키보드라고 생각하면 상당히 비싼 가격이고, 필자 또한 그렇게 생각 했는데 4만원 초반의 가격대의 기계식 키보드가 얼마나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 봅시다.



왼쪽에는 제품 명 / 중간에는 호환가능한 시스템 / 오른쪽에는 TH!NKWAY TINY MECH 시리즈 제품명이 적혀 있습니다. (본 제품은 THINKWAY TINY MECH MULTI 제품으로 제품명을 선정 하였으나 후에 THINKWAY TINY MECH RAINBOW 라는 제품명으로 바꾼듯 보입니다. THINKWAY TINY MECH MULTI 제품은 없습니다. )


옷을 벗기니 매우 작은 키보드 박스가 등장!!!  본 제품의 스팩 및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OUTEMU 스위치(청축)

66KEY 텐키리스

신호전송 속도 1000Hz

키수명 50,000,000회

재질 메탈(상판). 플라스틱

키캡 ABS 이중사출 키캡(영문) + 레이저인쇄(한글)

색상 블랙

크기 : 343 x 129 x 37 mm

무게 : 약 804g

인터페이스 : USB 2.0(금도금단자, 노이즈필터, 패브릭케이블 사용)

특징 : 최대 16키 동시 입력이 가능함


 

키보드 사용 설명서가 적혀 있습니다. 본 키는 66키 텐키리스 키보드에서 12키가 더 Minimize 된 제품으로 없어진 키보드를 FIN키 + 숫자 조합으로 F키를 사용 가능합니다.


저가형 이지만 안전하게 잘 포장 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텐키리스 제품으로 위사진과 같은 키패드가 없습니다. 사진으로 보시지요~~~~


짜잔 옷을 벗은 THINKWAY TINY MECH RAINBOW 의 모습입니다. 보시다 시피 키패드가 없죠??


상당히 엣지있어 보입니다.


산화속도를 늦춰준다는 도금이 되어 있는 USB 2.0 입니다.  

또한 노이즈 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패브릭(직조) 케이블을 사용하여 장시간사용해도 단선이나 꼬임등이 없습니다.


키보드와 한몸으로 이루어진 케이블 입니다. 

맨위의 빨강 LED도 보이는군요


위에 두개의 사진을 통해서 우리는 스텝스컬쳐2가 적용된 키보드임을 알 수 있고, 또한 비키스타일의 하우징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맨을 연상케 하는 멋진 뒷태 입니다. 밑에 있는 고무 패드에 동그란 페턴이 있어서 그냥 고무패드보다 훨신 안정적으로 밀림을 방지해 주고 있습니다.


높이 조절 키 입니다. 여기에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높이 조절다리에 고무처리를 해 주어 밀림을 한번더 방지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섬세함을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가성비 +2점 올라갑니다)

 

박스가 싸여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사용하던 멤브레인 풀배열 키보드와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66키 텐리스 키보드로 일반 텐리스 키보드 자판수가 87키 정도인 것을 생각하면 훨씬 작은 키보드 라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카메라와 조명이 상태가 좋지가 않아 잘 보이지는 않지만 키캡은 영문은 이중사출 한글과 특수키는 레이져각인으로 키캡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테뮤 청축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고, 축이 투명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LED를 더욱더 밝고 화려하게 만들어 줍니다. 사진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각 라인별로 LED가 다름을 볼 수 있습니다. 맨 윗부터 빨강, 흰색, 파랑, 보라, 초록 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RAINBOW 라는 이름을 지은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기계식 키보드에서 사용하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져를 사용하여 울림 소리와 키캡의 망가짐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기(User Review)



아직은 밝아서 잘 모르겠으나 이쁘다.. LED가 맘에 드는군요 불을 끄면 더 이쁠것같아요









그래서 소등...























gorgeous!!!

 



또한 동시입력 확인 여부를 위해서 키보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그 결과 총 16개의 키가 동시 입력이 가능했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빅(BIG)마우스가 아니라 키보드가 작은것 입니다..;;; 저렇게 보니 키보드가 정말 작네요.. 마우스가.. 월케 커보이지??ㅋㅋ 책상이 좁은 분들께서는 본제품이 상당이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http://www.waycos.co.kr/ 여기로 들어가 보세요 ㅎㅎ 착한 어룡이 링크까지 올립니다.



 


마치며..

 


단점 : 

 1. F1, F2 등의 F 키가 사라져서 FIN키 조합이 조금 불편함

 2. 스페이스바가 너무 넓어서 한영 키보드 위치가 옆으로 밀려나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오타 발생 

 3. 키캡 리무버가 없다는점

 

       

장점 : 

 1. 가성비 최고!

 2. 그 외 모두(본문에 기술)

 


본 리뷰는 어룡의 주관적인 견해만(그래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오류 지적 환영) 적었습니다.

출처 : http://auhryong.tistory.com

이 사용기는 웨이코스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